보홀 다이빙 사이트
보홀에서 팡글라오, 발리카삭, 파밀라칸 이렇게 3개의 섬에서 주로 다이빙을 하고 있습니다.
각 섬마다 적게는 3개에서 많게는 16개가 넘는 다이빙 사이트가 있으며, 각 다이브 사이트마다 만날 수 있는생물, 지형, 환경적은 요소들이 다양하게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교육 또는 체험 다이빙을 하기에도 아주 적합한 환경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다이버들이 탄생을 하거나 또는 펀다이빙을 즐기기 매우 좋은 곳입니다.
발리카삭 아일랜드
발리카삭 아일랜드는 보홀 팡글라오섬의 관할구역이며, 팡글라오 섬에서 보트로 30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발리카삭 아일랜드는 섬의 크기는 작은 편이나 아주 다양한 물고기들과 산호들이 매우 조화롭게 형성이 되어 있어서 많은 다이버들 또는 스노클링을 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섬입니다.
특히 거북이, 잭피쉬등 한국인들에게 의미가 있거나 큰 무리를 형성하고 있는 물고기들을 쉽게 접할수 있는 곳이여서 보홀의 대표 다이브 사이트가 되었습니다.
발리카삭 아일랜드는 총 5개의 다이브 사이트로 나뉘어져서 다이빙을 진행을 하고 있으나, 수중지형이 다양한 형태를 이루고 있어서 작은 섬에서 2~3가지의 지형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흥미로움을 주며, 지형에 따라서 서식을 하는 물고기와 산호들이 매우 다양함을 느낄수 있는 곳입니다.
팡글라오 아일랜드
보홀섬의 관할구역으로 보홀에서 가장 큰 섬이며、 국제 공항이 있는 곳입니다。 알로나 비치 및 두말루안 비치、 돌호 비치、 모모비치 등 아름다운 화이트 샌드비치가 많이 있습니다。
팡글라오 섬 주변으로 스쿠버 다이빙 사이트가 많이 있으며、 대부분 필리핀의 전형적인 WALL(절벽지형)지형으로 되어 있으며、 다양한 산호들이 오밀조밀하게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다양한 산호속에는 크고 작은 생물들의 생태환경을 관찰을 할수 있는 곳입니다。특히 정어리떼를 볼수 있는 곳도 있으며、 바다 거북이、 난파선 등을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파밀라칸 아일랜드
알로나 비치에서 보트로 40여분 소요 되는 거리에 위치를 하고 있으며, 스쿠버 다이브 사이트는 3개 정도로 나눠서 다이빙 투어를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슬로프지형과 WALL(절벽)지형으로 광활한 수중, 웅장한 절벽 지형을 느낄수 있는 곳입니다.
거북이, 잭피쉬, 바라쿠다등 보홀 인근에서 볼수 있는 다양한 어종및 수중생물들을 관찰을 할수 있는 곳 입니다.
조류가 있는 보통이상의 세기로 흐르기 때문에 조류다이빙 또한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